존재하는 모든 것은 보다 좋은 것을 원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7권 PDF전문보기

존재하는 모든 것은 보다 좋은 것을 원해

여러분 중에서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있으면 그는 직장에 다녀 가지고 월급을 받게 돼요. 돈을 위해서 직장에 나간다구요. 그 월급이란 걸 중심삼고 보게 되면 누가 참다운 월급을 받는 사람으로서 자격이 있는 사람이냐 하는 자격이 없는 사람이냐 하는 비판이 벌어진다구요. 두 종류가 생긴다구요.

또, 일을 두고 보면 일 자체를 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들이 월급받지 않고 자기 일을 하는 데 있어서도 일 자체를 중심삼고 좋은 일을 하고 있는지 나쁜 일을 하고 있는지, 그 일이 보게 될 때에 누구는 잘하고 누구는 못한다 하는 종류가 있을 것입니다.

자, 미국 자체를 두고 보면 미국에 국민이 있는데 그 가운데에도 두 종류가 있다구요. 미국이 좋아하는 국민과 미국이 싫어하는 국민이 있다구요.

자, 이렇게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볼 때에, 통일교회 자체가 보게 될 때에 아 저 사람은 좋은 사람, 좋은 통일교회 교인이고 저 사람들은 나쁜 통일교회 교인이다 하는 사람이 있다구요.

그러면 내 자신을 두고 보면, 여러분 아무개 하면 뭐 스미스, 마크, 마이클 등 여러가지 성이 있지만 내 자신을 두고 볼 때에, 내 자신 자체가 어떠한 성품은 좋고, 어떤 건 나쁘다 이런 게 있다구요. 그럼 나를 따라 전세계, 지구를 두고 보면 어떤 나라는 좋고 어떤 나라는 나쁘다 이런 두 종류가 있다구요.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이 그렇게 있으면 하나님이 우주를 보게 볼 때 어떤 우주는 좋고 어떤 우주는 나쁘다 이거예요. 큰 일에 대해서도 그러지만 작은 일에 대해서도, 예를 들어 내 눈을 두고 보더라도, 눈이 보는데 있어서도 이 녀석은 좋은 것을 본다, 또는 나쁜 것을 본다 하게 된다는 거예요. 그런 걸 안다는 거예요. 듣는 것도 그래요. 전부가 그러한 두 종류가 있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다구요. 그래요? 「예」 내가 말한 것에 대하여 ‘후─ 저런 말 하고 있어?’하면서 어떤 사람은 이러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좋아하고 있다구요.

자, 이렇게 볼 때에…. 거 여러분들한테 한 번 물어 보자구요. 여러 분들은 어떤 거예요 좋은 것, 좋은 편을 갖고 싶어요, 나쁜 것 나쁜 편을 갖고 싶어요 「좋은 것을 갖고 싶습니다」 전부가 ‘굿 퀄리티(good quality;좋은 것)’하는 거예요.

자, 우리 인간만이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만약에 신이 있다면 신은 어떨까? 신이 있다면 신도 그렇겠지요? 「예」 신 가운데에는 악한 신이 있고 선한 신이 있을 텐데, 선한 신은 그렇게 생각하는 건 괜찮지만 악한 신은 어때요? 악한 신이 ‘난 나쁜 것을 갖겠다’그렇게 생각할까? 「아니요」 그 배드 갓(bad god;악한 신)도 좋은 것을 갖고 싶다 하는 것입니다. 그 배드 갓이 배드 씽(bad thing;나쁜 것)을 가지면 좋겠는데 배드 갓이 굿 씽(good thing;좋은 것)을 갖겠다니까 문제가 생긴다 이거예요.

그 배드 갓이면 말이예요, 만약에 마음대로 안 되면 굿 씽을 강제로라도 가진다구요, 강제로라도. (웃음) 미국 갱단의 그 무시무시한 남자들은 미국에서 제일 미인을 갖고 싶어한다구요. 두 종류가 있다는 이런 결론에 대해서 문제가 어디에 있느냐?

그러면 선한 신은 어떤 분이냐? 선한 신은 ‘나는 악한 것을 갖겠다’ 이런 생각을 안 한다 이거예요. 절대 그런 생각은 안 한다구요. 선한 하나님이 반대로 나는 악한 것을 갖겠다고는 꿈에도 생각지 않는다 이거예요. 원치도 않는다 이거예요. 그 굿 씽을 영원히 보장하고 영원히 사랑하려고 한다 이거예요. 그리고 배드 가드도 좋은 것을 가지려고 하니까 이게 문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