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사업의 성공으로 가정, 국가, 세계문제를 해결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3권 PDF전문보기

수산사업의 성공으로 가정, 국가, 세계문제를 해결해야

그럼 문제는 무엇이냐 이거예요. 지금 뭣이냐 하면, 미국에서 힘든 것이 잡은 고기의 판로가 힘들고 중간 착취가 심하다구요. 고기 장수들이 전부 다 착취해 먹기 때문에 힘든 거예요. 그걸 전부 다 일소해 버리고 이거 어떡하든지 무니가 합해 가지고 기반만 딱 닦는 날에는, 이래 가지고, 한 바퀴 딱 돌아가 가지고 소모되게끔 괘도에 올랐다 하는 날에는 왕자가 되는 거예요. 뭐 록펠러가 문제가 아니라구요.

여러분들, 어떻게 할래요? 일생 동안 그저 취직하고 살래요. 일년쯤 배 탈래요? 어떤 것 할래요? 어떤 것 할래요? 「일년 배 타겠습니다」 이거 대단히 좋은 거라구. (웃음) 이제, 생각해 보니까 기분이 좋아요?

자, 레버런 문이 말이예요, 레버런 문이 욕심이 많은 사람이예요, 욕심이 없는 사람이예요? 「많은 분입니다」 (웃으심) 그래, 그 욕심을 가지고 뭘 할 거예요? 뭘 할 거예요? 이 무니들을 잘살게 해 주겠다 이거예요. 그거 어때요? 「그레이트」

그래, 선생님은 그런데, 여러분들은 놀구요? 「아니요」 그래, 나보다 더 재미를 가져야지요. 나는 돈을 갖다가 세계에서 몰아다가 말이예요, 배를 만들어 주면 내가 배를 타는 것보다 더 잘타고 말이예요, 고기잡이 잘하고 말이예요, 배를 얼마든지 열심히 타겠다고 그래야 된다구요. 그러면 되는 거예요.

그래서, 지금 보라구요. 신학교 나온 사람은 어떵게 하느냐 하면 카프에 가 가지고 공산당하고 싸우는 훈련을 시키는 거예요. 그것에 패스하면 그다음에 오션처치로 가는 거예요, 오션처치. 반공 데모하고 말이예요, 싸우는 거예요. 그 훈련 한 다음에는, 그다음에는 오션처치로 보내는 거예요. 그 오션처치를 신학생들이 다 좋아하지 않는다는 거 안다구요. 내가 모르는 게 아니라구요. 잘 안다구요. 이 길이 힘이 들더라도 성공의 빠른 길이다 이거예요.

자, 그래서, 이제 미국에서 밀가루 포대를 전부 다 고깃가루 포대로 바꾸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그거 어때요? 프롬 훔(From whom;누구로부터?)? 무니! 고깃가루로 나중에 떡을 해 먹더라도, 빵을 해 먹더라도 그걸 준비하는 거예요. 어때요? 그걸 준비하는 거예요. 어때요? 「그레이트」 밀가루보다 소화 잘 되고, 건강하고 얼마 나 좋겠어요. 여러분들이 배가 뚱뚱해질 거 아니예요.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웃음)

자 거 결정, 선생님이 이렇게 이렇게 해서 전부 다 오션처치와 앞으로 수산사업의 후보자로서 명령을, 인정을 한다 하는 거기에 대해서 반대 할 자 손 들어 보라구요. 그럼 하겠다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음, 아이 소 유(I saw you;나 봤어요). (웃음)

자, 선생님의 말이 뭣이냐 하면, 이것만 하는 날에는 여러분들의 가정 문제가 해결되고, 나라의 문제, 세계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도 남는다 이거예요. 그거 왜 안 하려고 해요, 왜 안 하려고 해요? 진지하게 들어야 돼요, 진지하게. 그럴 것 같아요? 「예」

자, 이게 아이템(item;품목)으로서는 그만이예요, 그만 아니예요? 어때요? 스마트한 선생님으로서 그거 잘 택했어요, 못 택했어요? 「베리 굿(Very good;잘 택했습니다)」 베리 굿? 「예스」 하우 마치 베리 굿(How much very good;얼마나 잘 선택했어요?) 그레이트 원더풀! 그다음에 또 뭐예요? 어메이징(Amazing;놀라운)! (웃음) 또, 뭐 있나? 앱설루트리(Absolutely;절대적으로)! (웃음) 포레버(Forever;영원히)! (웃음) 굿(Good)! 그래서, 파더 이즈, 파더 홧(Father is, father what;아버지는 뭐예요)? 엔드리스 스마트 맨(Endless smart man;영원히 스마트한 사람). (박수)

선생님이 평화 문제 때문에 얼마나 심각한가를 생각해 보라구요. 앞으로의 세계 운명과 통일교회, 여러분들의 가정 운명, 통일교회의 운명은 물론이고 미국과 자유세계의 운명을 걸고 이 일하고 있는 선생님이 얼마나 심각하겠나를 생각해 보라구요. 지금부터 여러분들도 선생님과 같이 심각해야 된다구요. 약속할 수 있어요? 「예」 땡큐, 풀리시 피플(Thank you, foolish people;감사합니다, 어리석은 여러분들)! (웃음) 지금까지는 여러분들 풀리시 맨(foolish man)이었다구요. 선생님만 똑똑했다구요. (웃음) 이렇게 결정한 지금부터는 여러분들이 뭣이라구요? 「스마트 맨이 되는 겁니다」 (웃음) 여러분들이 스마트 맨이 되는 거예요, 자, 그러니까, 결정하는 거예요. 지금부터 여러분들은 오션처치의 후보자들이 되는 것이다. (웃음) 댓스 굿 뉴스(That's good news;아주 좋은 소식이예요)! 포 훔, 포 유(For whom, for you;누구를 위해서, 여러분을 위해서). (웃음) 이런 기반만 닦는 날에는 다 이룬다.

이번에 좀 생각을 해야 되겠다구요, 이 한국 녀석들도 말이예요. 곽서방이니 박서방, 이놈의 자식들! 그래서, 내가 이번에 한국에 가서 네트 공장, 와이어(wire) 공장 전부 다 살 준비하라고 그랬다구요. 지시하고 왔다구요. 한국에서는 싸게 만들거든요.

자, 선생님이 이러는 걸 보니까 계속할 것 같아요, 안 할 것 같아요? 「계속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아예 무니가 안 되려면…. 이제부터는 비린내 나는 고기를 여러분들의 머리맡에 갖다 놓고 자라구요. 한 마리는 남편 앞에, 한 마리는 여자 앞에 갖다 놓고 자야 되겠다 이거예요. 냄새가 나야 되겠다구요. (웃음) 그게 이제 냄새가 익숙해지면 말이예요, 그게 없으면 심심하거든요. 그러니까 다, 바다에 가게 하기 위해 서는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다 이거예요, 이게.

자, 이제부터는 말이예요, 갈매기, 갈매기와 같이 되자! 갈매기는 피쉬 냄새를 좋아한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많은 갈매기가 선생님 주위로 날아든다구요. 얼마나 멋져요! (웃음) 여러분들도 그렇게 활동 해야 된다구요. 하나님이 그런 걸 지켜 보고 있는 거예요. (웃음) (녹음이 잠시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