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이 되려면 링 위에 올라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챔피언이 되려면 링 위에 올라가야

이런 입장에서 갈라 내려오는 거예요. 부딪쳐야 됩니다. 그렇잖아요? 링 위에 올라가야 챔피언쉽(championship;선수권)을 따 와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어디 올라가야 챔피언쉽을 따 와요? 「링 위에」 링 위에 올라가야 돼요, 링 위에. 하자구.

이 자식들, 이론에 지니까 주먹으로 해? 말로 해서 지니까 정당한 사실을 부정하기 위해 주먹으로 해? 전부 들이 맞는 거예요. 대학가의 피끓는 젊은 자식들, 전부 다 나라를 사랑하고 미래의 세계를 추구하겠다는 지성의 이 걸레 짜박지들, 이것들을 가만히 놔 둬요? 몇몇 사람들은 중간에서 바람만 불어도 '와-' 하는 거예요. '와-'한다는 것입니다. '이 자식들, 뭐 어때? 문 총재가 나빠? 통일교회가 나빠? 이 자식아!' 한다는 거예요. 우린 빠져 나가도 그들은 싸워 준다구요. 이렇게 해서 대학 학풍을 완전히 점령하려고 해요.

그런데 손대오는 바들바들 떨고…. 손대오 있나? 어디 갔어? 「나갔습니다」 그거 깔따구같이 생겨 가지고 바들바들 떨면서 '아이구, 뭐 어떻구 뭐 어떻구…' 했지만 싸움을 하는 데는 죽어야 됩니다. 싸움하는 데는 총탄을 맞아 죽고 대포를 맞아 옥살박살이 나고 그러는 거라구요. 싸움하는 데에 그거 없어 가지고는 안 되는 거예요. 있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쟁이 아니지요. 그런데 무서워 가지고 와들와들…. 일년 동안에 끄대기가 세었으니 그거 얼마나…. 아마 굳은 똥을 많이 싸고 변비가 생겼을 걸. 그 사실을 내 안다구. 그 신경이 그래 가지고 어떻게 해먹나?

세계 첨단의 챔피언쉽이 오는 그 시기를 무서워해선 안 돼요. 자진해서 그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챔피언쉽을 따러 나갈 수 있는 자격이 되지, 바들바들 떨고 '아이구' 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