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에 의해서만 탕감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3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에 의해서만 탕감돼

이 세상에서는 죄를 범했을 경우에 돈을 주어서, 뇌물을 주어서 죄를 탕감받으려고 하는 일이 있을는지 모르겠지만, 사랑의 세계에서는 그것이 통하지 않습니다. 통하지 않는다구요. 알겠습니까? 「예」 이것은 지상이 문제인 것입니다. 지상이 문제라구요. 그러므로 계속 생활환경을 감정하면서 어디어디가 나쁜가 하고 살펴보고 계속 분별하면서 환경에 휘말리지 않게끔 올바른 생애의 길을 세우면서 사탄에게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알겠습니까? 「예」

자― 탕감하여, 탕감하여 복귀한다고 하는데, 탕감이라고 하는 것은 무엇에 의해 탕감하는가? 이것이 문제입니다. 무엇에 의해? 그것은 돈도 아니며, 힘도 아니며, 지식도 아닙니다. 참사랑! 참사랑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말하겠는데, 부부가 되어 싸울 때, `당신 정말 나를 사랑하고 있습니까?'라고 묻는 것입니다. (웃음) 그렇지요?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습니까? 심신일체가 되어 사랑하고 있습니까?'라고 물을 때, 심신별체(心身別體)로서 사랑한다면 문제입니다. 참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인 것입니다. 두 개보다 세 개가 더욱 참입니다, 하나가 되는 것이. 세 개보다 네 개가 하나가 되는 것이 더욱 참입니다.

네 시가 됐어요? 응? (웃음) 몇 시? 네 시 5분 넘었습니다. 몇 시에 떠나야 되지? 「일곱 시입니다」 유혹하는 사람이 많아서 곤란합니다. (폭소) 얘기를 빨리 마무리짓자구요.

탕감복귀하는 데는 사탄이 지금까지 지상에 이루어 놓은 자신, 동료 자체가 결합하여 남기 위한 사랑의 기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효도하는 아들딸…. 이 지상역사에 있어서 충효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인의 길, 그리고 성자의 길이 있습니다. 성자의 길, 아들, 성자입니다. 성자(聖子)라고 하는 것은 자식, 네 가지 길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사탄적…. 어떤 심정기준이 높은 것을 중심삼고 비교할 경우에는 그것보다 이상의 심정을 향하여…. 그런 자리에서 사람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곳에는 사탄은 간섭할 수가 없습니다. 알겠습니까? 그래서 성서에는 너의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그리고 무엇을? 「뜻을」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한 것입니다. 그것이 제일의 계명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무엇을 가장 필요로 하는가?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 자체를 정말로 사랑하는 것을 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첫번째 계명이라구요. 그러므로 그 마음을 다하여 따르고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정말로 사랑하기 위해 생명을 걸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일본어로는 뭐예요? 일생? 「생명을 걸어서」 걸어서이지요? 생명을 걸어서, 일생애의 명을 걸어서…. 한때의 명이 아닙니다. 일생애의 생명을 걸어서, 일생명을 걸어서입니다. 일생현명(一生懸命)이예요. 이것은 통일교회가 사용하는 말인 것입니다. 일시현명(一時懸命)이 아니고 일생인 것입니다. 일영원(一永遠)으로, 일영현명(一永懸命)이라고 하는 거예요. (웃음) 조금 더 일천(一天), 일주현명(一宙懸命)이라고. 이런 말을 사용해도 우리들은 압니다. 선생님이 `일주현명(一宙懸命)으로 일본인은 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하면 어떻게 하겠어요? 히히히 하고 웃을 거예요, `예' 하고 대답하겠어요? 「`예'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