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나라의 대표는 완성한 아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6권 PDF전문보기

160나라의 대표는 완성한 아담

모든 나라들이 잃어버린 것은 뭐냐? 아담 가정을 잃어버렸고, 국가적 예수 가정을 잃어버린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재림주가 오는 것입니다. 재림주가 각 나라에 와 가지고 가정을 수습하게 되면 이렇게 수습한 것이 전부 연결되는 거예요. 12나라를 합해서, 160국가를 합해서 중심을 세워 들어가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 종족적 메시아들이 나가서 각 나라에 예수님의 입장으로 그 나라의 아벨 입장에 서야 하는 것이 아닙니까? 말씀을 처음에는 이렇게 하셨는데요. (통역자)」에이그, 부모님이 160국가에서 승리를 했기 때문에 160수로 늘려 놓아 가지고 이제 수습해 나가는 거야. 160이 1백 나라라든가 자꾸자꾸 하나되어서 올라가는 거라구. 그래 가지고 맨 나중에 하나되는 거야. 그러니까 이 자리로 올라갈 수 있는 것은 종족적 메시아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단계적으로 소생·장성·완성으로서 올라가는 거야.「그러니까 이 사람들은 종족적 메시아로 예수님 입장을 유지하고 있고…. (통역자)」그래, 그럼으로 말미암아 각 나라가 선민 국가 형에 선다는 거야. 160국가가 전부 선민 국가 형에 서면 160국가가 될 수 없지. 나라는 하나니까 하나로서 통일해 나가야 된다는 거야.

그러니까 160나라의 대표는 종족적 메시아가 아니고 완성한 아담이라는 거지. 이스라엘 선민권을 중심삼고 이것은 구약시대고, 이것은 신약시대고, 이것은 성약시대야. 이스라엘이 이것을 잃어버렸으니 각 나라가 그것을 탕감복귀해서 연합해 나가는 거야. 알겠어? 그것을 확실히 모르면 곤란하다구.「그러니까 종족적 메시아는 예수의 입장에서 각 나라에 나가지만 나라의 수반은 아니다, 아벨적 입장의 수반은 아니라는 말씀이지요? (통역자)」각 나라가 분립되었다고 생각해야 돼.「나라지만, 그것을 나라로 생각 안 하고…? (통역자)」160국가, 자기 나라가 있잖아?「그 나라의 수반은 아직도 아버님이 수반의 입장에 서 계신다는 것이지요? (통역자)」서 가지고, 각 나라가 아담 가정 복귀, 예수 가정 복귀, 재림주 복귀를 해야 돼. 그러면 이스라엘 나라를 찾는 것과 같이 160개국 이스라엘 나라와 대등한 가치의 나라가 찾아진다는 거야. 그 말은 뭐냐 하면 선생님으로 인해 이렇게 되었기 때문에 선생님을 통해서는 영계에 있는 모든 160국가가 자기 나라를 찾아 내려갈 수 있다는 거야. 알겠어?「예, 알겠습니다. (통역자)」이러지 않으면 협조가 안 된다는 거야. 영계가 통할 수 있는 것은 자기 나라의 메시아를 통해서는 안 되는 거야. 160개 국가를 대표한 통일적 왕권을 중심삼고 계열적으로…. 160개 주로 생각하면 돼요.

160개 주도 거꾸로 올라갈 때는 주지사가 없어요. 거꾸로 올라가니까. 재림주가 주지사를 대신해서 왕의 자리에 올라가는 거야, 복귀니까. 그럼으로 말미암아 영계가 참부모를 통해서 160국가에 재림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지 않는 사람들까지도 통일교회를 믿으면 4천년 동안 찾아 나오던 주류 종교권의 가치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대등한 자리에 선다는 것입니다. 알지요, 무슨 말인지? 그것이 혼란 되면 영계에서 통할 수 있는 길이 막혀 버리는 것입니다. 참부모가 세계의 왕이 되는 것 아니예요? 마찬가지예요.

왕이 있고, 주지사와 같은 것이 없으니 여기서부터 만들어서 하나의 왕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주지사가 없어요. 올라가는 거예요. 그것이 없으니까 선생님이 만들어 주어서 올라가야 되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종족적 메시아예요.「이 사람들이 나가서 활동해 가지고 아버님께서 나중에 임명하는 것이 아닙니까? (통역자)」

그러니까 이게 뭐냐 하면, 160개 국가에서 하나의 이스라엘 나라를 찾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계적이 아니예요. 세계적이 되려면 160개 국가가 올라가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종족적 메시아는 나라의 중심이 아니예요. 한 나라가 주와 같은 것인데 주지사가 없어요. 주지사를 누가 만드느냐? 오시는 재림주가 주지사를 만들어 가지고 그 계대를 이어 끌고 160개 국가를 연결해서 올라가는 것입니다.「그러니까 나중에는 주지사를 이 종족적 메시아들에게 임명하는 것이 아닙니까? (통역자)」종족적 메시아가 주지사가 아니라구. 그 아래지. 160국가는 통일된 나라의 하나의 주와 마찬가지라는 거야. 주의 책임자가 없으니, 그 한 나라를 잘라서 대신 완성할 수 있기 위해서 제3차 아담이 이것을 전부 종결시켜 주는 거야.「그러면 종족적 메시아의 포지션은 뭐가 됩니까? (통역자)」종족적 메시아는 3차 아담 앞에 있어서….「길을 닦는 사람들입니까? (통역자)」종족적 메시아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담 가정이고, 예수는 종족적 메시아야. 국가적 메시아는 누구냐 하면 재림주야. 3차 아담이라는 거야.「그 얘기를 했습니다. (통역자)」

3차 아담이 여기에 없어 가지고는 주지사가 올라갈 길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적 중심은 선생님이 되어서 길을 닦아서 연결시켜서 올라가야 되는 거예요. 이 기반을 대신해서 말이에요. 그래서 이것을 연결해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가 되어 가지고 여기에 160가정을 중심삼고 160국가를 연결해야 된다는 것입니다.「주지사는 다른 사람으로 임명한다는 것이지요. (통역자)」「잠깐만요. 이렇게 한번 해 보세요. 참부모님이 지금 세계적인 승리를 하셔 가지고 이 일을 하시잖아요? 부모님 앞에 축복을 받고 아담 가정을 복귀했다는 입장에서 종족적 메시아 타이틀을 주셔서 파송하시는 것은 예수 입장, 메시아의 입장으로 파송은 하지만 우리는 왕이라는 그런 자리는 안 되거든요. 그러면 종족적 메시아의 사명은 뭐냐 하면, 그 나라에 참부모님을 아벨 왕으로 모실 수 있는 틀을 닦아야 되는데 참부모님은 한 나라 가지고는 안 되거든요. 만왕의 왕이니 160개 국가가 필요해요. 복귀되는 나라가 합해져서, 160개 나라가 한 나라가 될 때까지 종족적 메시아는 그 길을 닦는 일을 하는 거지요. (곽정환 협회장)」「그런데 주지사를 임명한다고 그러셨는데…. (통역자)」「그 말은 뭐냐 하면, 우리가 아벨의 왕이 될 수 없다는 거예요. 아벨의 왕은 언제나 아버님이시라는 거예요. (곽정환 협회장)」아벨이라는 말을 복종한다는 말입니다.「그러면 사회 사람들을 데려다가 주지사로 임명한다는 말이지요? (통역자)」「그건 가인이고.」「그러니까 대통령이나 왕은 없어지고, 전부 다 주지사급으로 다 해 놓고, 아버님 혼자 왕이라는 것이지요?」「복귀하면 전부 다 아버님을 모시잖아요? 그래야 가인이 책임하는 왕이 되는 것입니다. (곽정환 협회장)」(박수)

그 다음에는 뭐예요? 160개 국가에서 종족적 메시아의 책임을 해 가지고 160가정을 전부 다 연결시켜야 돼요. 160국가와 연결하려니까 전부 다 이걸 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나라에도 12지파가 있고, 다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올라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