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책임지느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543권 PDF전문보기

누가 책임지느냐

(경배)「누구 읽으라고 해요? (어머님)」곽정환!「영문으로 합니까,국문으로 합니까?」「한글로 읽어요.」통역 다 할 텐데, 이제 자꾸 알아듣는 것을 훈련해야지. (‘하나님의 이상가정과 평화이상세계왕국’ 훈독) (박수)우주시대가 찾아와요전에 로마에서 온 편지를 읽어주고, 그 다음에 효율이, 영계에서여인이 받은 환상, 그거 해 줘요.「그거 안 하기로 했습니다.」응?「여자 것 더 이상 안 하기로 했습니다.」누가 안 하기로 결정했어?「알고보니까 우리 사람이 했답니다.」「알고 보니까 우리 쪽에서 한 거래요.그래서 안 하기로 했대요. (어머님)」그래, 그랬어?「영계메시지를 읽겠습니다.」그거 읽어줘요.이것은 말만이 아니고, 이미 다 이룬 거예요. 이 전당이 증거하고있어요. 손바닥을 가지고 시작해 가지고 세상의 여러분까지 알게 돼요.2006년 10월 27일(金), 천정궁.* 이 말씀은 아침 훈독회 때 120 미국 평화대사들에게 하신 것으로, 제목은 편집자가 붙였음.

92 누가 책임지느냐

미국을 대표한 목사들이 세계를 대신해서 선포할 수 있는 이 말씀이라는 것이 개인의 어떤 소견에 의한 것이나 한 나라의 국권을 세우는 뜻에 의한 것도 아니에요. 이것은 천리를 중심삼고 근본적 주체가 되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연결되어 이 땅 위에 성사돼야 할 섭리상의 목적을실현할 수 있는 실천과정의 교시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고 이걸 다 따루고, 여러분도 부끄러움 없는 자신들이 되어야 돼요.

문 총재라는 사람은 이것을 아는 것뿐만 아니고, 이 세상에 실천할수 있는 실적을 갖췄다는 것을 부정할 도리가 없어요.「아주!」아주가또 뭐예요? 아멘이라는 것은 막연해요. 아주라는 것은 내가 우주의 주인이다 이거예요. 그 다음에 아주라는 것은 뭐냐? 이 중에서 사람으로서 살 수 있다. 주인 된 사람으로 살면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삼고, 나는아들로서행복할수있는이우주에우리가정을만드는것이다. 이우주가 우리 가정이에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그걸 잃어버렸어요.

개인구원이 아니에요. 개인구원이 어디 있어요? 예수가 개인을 구원하러 왔나? 이거 다 쓸어버려야 돼요. 쓸어버리지 않아도 앞으로 이걸들고 나가면, 자연히 하늘이 쓸어버려요. 그런 시대가 옵니다, 가만히앉아 있더라도. 레버런 문이 죽지 않고 어린애로부터 일생 동안 이 일을 찾아 가지고 실천궁행한 실적권이 눈앞에 돼 있고, 세계 만국의 사람들이 화동하고 이상적인 하나의 조국을 찾겠다고 결속할 수 있는 시대가 찾아오고 있기 때문에 부정하려야 부정할 수 없는 우주시대가 찾아와요.

또 영계에 간 영인들, 조상들이 죽지 않았어요. 살아 있어요. 이 땅위에 선천시대는 타락했지만 후천시대, 하나님의 뜻을 이룬 그 세계가오기를 얼마나 오랫동안 기다렸는지 모른다 이거예요. 전부 다 결혼도못 하고 독신으로 저나라에 가 있는 거예요. 이 문을 열어제기기를 얼마나 고대했겠느냐 이거예요. 3천억에 해당하는 조상의 축복이 끝났어요. 그게3분의1도안되는거예요. 그영계의영인들이내려와가지

93고, 이제 여러분이 가는 길을 막고 “이 자식아, 어디를 가? 내가 네 조상 몇 대조인지 아느냐?” 이거예요. 안 가면, 길을 막고 데려갑니다.그런 무서운 시대가 와요, 법적시대!그래야 될 것 아니에요? 아담 해와가 선악과를 따먹은 것 하나를 가지고 타락해서 수천만 년 지옥이 생기고, 천국이 생겨서 싸움을 대하는 하나님의 고통이 어땠겠어요? 슬픔의 세계를 바라보는 하나님의 고통이 컸다는 거예요. 하나님의 심정세계에는 투쟁개념이 없어요. 오늘날 종교들이 투쟁하고, 교파들이 투쟁하고, 가정들이 투쟁해요. 미국만해도 양원제도인데, 양원제도가 어디 있어요? 야당 여당이 없다는 말이에요. 있다면, 그것은 집어던져야 돼요.2013년 정월 초하루 전까지 이거 다 끝내야 돼이번에 여러분이 순회함으로 말미암아 이 말씀에 화하면서 감동되는게 있었을 거라구요. 이 말씀이 그냥 그대로 나온 것이 아닙니다. 수천만 종교인들의 피를 짜고, 뼈의 기름을 짜 가지고 길 닦아 온 하나님의 수고의 실적인 것을 망각하고 어디 가겠어요? 나는 책임 못 집니다. 참부모가 뭐이 필요해요, 구세주가 뭐이 필요해요, 메시아가 뭐이필요해요, 재림주가 뭐이 필요해요? 참부모면 그만이지!참부모가 없었기 때문에 참사랑을 몰랐고, 참생명.참혈통을 몰랐어요. 이 서양 사람들은 혈통을 몰라요. *서구 사람들은 얼마나 혈통이중요한가를 모른다구요. 어떻게 세계, 국가, 종족과 가정을 이해할 거예요? 누가 이렇게 만들었어요? 그것은 레버런 문밖에 몰라요. 센터는하나님의 사랑밖에 없습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것밖에 없어요. 그러니까 잔소리하지 말라구요.내가 미국에서 34년 동안 고생했어요. 레버런 문과 원수 아닌 사람이 어디 있었어요? 34년 동안 욕먹고 나온 레버런 문의 뒤를 따라와

94 누가 책임지느냐

가지고 세계 120개국을 우리 조국으로 만들겠다고 출동했다는 사실이인간의 힘으로 됐다고 생각하면, 그건 미친 녀석이에요.

내가 비참한 한국에서 한 농민의 아들로 태어나 가지고…. 혼자예요.부모도 반대하고, 믿던 종교도 반대하고, 국가도 반대하고, 수많은 종교와 국가가 반대하고, 하늘나라의 사탄과 하나님까지도 레버런 문을반대했어요. 왜? 에덴동산에서 아담 해와가 타락했기 때문이에요. 그타락을 복귀하기 위한 레버런 문도 마찬가지예요.

인간이 잘못했으니 인간이 찾아 가지고 완성하지 않으면 해방이 없고, 구원의 완성이 없다는 결론을 알았기 때문에 레버런 문은 백번 천번 죽더라도 이 일을 완성하기 위한 죽을 길을 자처해서 넘어왔는데,고개가 얼마나 많았는지 알아요? 예수가 소원성취의 한마디라도 남기고 갔어요? 예수를 믿는데 무엇을 믿어요? 사진을 믿어요? 그 행적이뭐예요? 2년 8개월밖에 더 됐어요? 이스라엘 민족에게 쫓겨 가지고이단자의 괴수로 몰려 죽은 거예요.

그와 같은 자리에서 레버런 문이 지금까지 나온 거예요. 지금 88세가 되는 레버런 문입니다. 여기에 아들 같은 사람들이 많구만! 손자같은 사람들도 많아요. 무엇이 안타까워서 이 놀음을 해요? 시일이 가요.가면, 레버런문이없게되면어떻게돼요?고개를넘을수있는방법을 아들딸과 민족 앞에 가르쳐주지 않으면, 영계에 가려야 갈 길이 막히는 겁니다.

그러니 2012년 지나서 2013년 정월 초하루 전까지 이거 다 끝내야돼요. 종교를다없애고, 유엔도없애가지고이땅위에사탄이타락시켜 가지고 빼앗아 갔던 것을 반환해야 돼요. 거짓부모가 이렇게 했으니 참부모가 바로잡아 놓아야 된다구요. 하나님이 도울 것 같으면에덴동산에서 쫓아내기는 뭘 쫓아내요?

에덴동산에서 쫓겨날 때 아들딸을 갖고 쫓겨났느냐, 쫓겨나서 아들딸을 낳았느냐? 어떤 거예요? 여러분은 타락한 아들딸의 후예예요, 후

95

예. 쫓겨난 강도 패의 족속이라구요. 그거 아니라고 부정할 수 있어요?

통일교회 알기를 바보 천치로 알았어요. 나도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신앙세계를 아는 사람이에요. 사상계를 아는 사람인데 몰라 가지고 감옥을 찾아다녔겠어요? 감옥부터 정리해야 돼요. 감옥부터 정리해야 된다구요. 그 다음에는 교파부터 정리해야 돼요. 민족도 정리해야 됩니다.

하나님의 공식적 섭리를 몰랐기 때문에

민족도 여러 파가 싸우는 데에는 하나님이 계실 수 없어요. 평화는영원히이뤄질 수없는거예요. 그 자체를어느 누가부정할수 있는증거적 사실이 있어요? 여러분의 몸 마음이 싸우게끔 하나님이 만들었느냐 할 때 뭐라고 대답하겠어요? “아닙니다. ”하겠나, “깁니다. ”하겠나? 정신이 안 나갔으면 “아닙니다. ”하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는 왜 이렇게 몸 마음이 싸워요? 몸 마음이 싸우지요,목사들도?「예.」자신한테 물어보라구요. 그 싸움을 내가 말리겠다고생각해 본 사람이 있어요? 기독교인이니 유교인이니 석가모니니 마호메트니 말이에요.

이것은 본래 자연스러운 것, 그냥 그대로의 것으로 알았기 때문에희랍철학의 투쟁사상이 나왔어요. 마르크스 같은 사람도 몸 마음이 싸우는 것을 인간의 근본으로 안 거예요. 타락을 몰랐어요. 이론으로 암만 풀어야 해결이 안 돼요. 타락을 확실히 몰랐고, 역사에 반영된 타락을 해소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공식적 섭리를 몰랐기 때문에 수천 년동안 고생했어요.

1945년 해방될 때 이 말씀을 선생님이 갖고 있었는데, 한국이 남북으로 갈라지기 전 기독교인들이 받아들였다면 얼마나 좋았겠느냐 이거예요. 소련에갔던기독교패, 중국에갔던기독교패, 일본에갔던기

96 누가 책임지느냐

독교 패, 미국에 갔던 기독교 패가 와서 싸웠어요. 파벌을 중심삼고 소련 패, 중국 패, 미국 패, 일본 패가 자기들이 헤게모니를 쥐어 가지고행차하겠다고 싸움으로 말미암아 한국이 요 모양 요 꼴이 됐어요.

그렇게 싸우기 전에 기독교인들이 문을 다 열어 놓고 종파를 초월하고 교파를 초월해서 “예수 이름으로 모이자! 하나의 교회다, 하나의종교다, 하나의 뜻이다. ”라고주장했던들 세상이 이렇게 안 됐을 거예요. 레버런문은그때이모든것을감아쥐어가지고천하를40대전에 메주 밟듯이 밟을 수 있었던 거예요. 그런 내용의 말씀이에요.

이 원본을 보고는 일본 사람이 그때 2억 5천만 엔을 주고 산다고그랬는데 안 팔았어요. “왜? ”“천하통일은 문제없습니다. 영계가 어떻고, 세상이 어떻고, 천하통일은 문제없는데 일본 섬나라가 지금 대륙권의 잘났다는 패들을 능가할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이것을 팔기만 하면, 우리 가문과 우리 재벌들이 합해 가지고 전쟁을 불사하고 싸운다면 천하가 달라질 것입니다. ”그런 것을 다 알면서도 아무에게나 얘기할 수 없었어요. 자기 여편네한테도 얘기할 수 없었던 거예요. 그때가돼야지, 때가 돼야지요.

내가 뭘 하러 미국에 가요? 미국에 가서 34년 동안을 고생하고 왔습니다. 맨손을 들고 갔어요, 하나님만 믿고. 천대받은 역사를 한번 들어보면, 여러분이 가만히 못 있을 거라구요. 몸뚱이들이 다 백 킬로그램 넘을 수 있는 뚱뚱한 비계 단지들이 와 앉았어요. (웃음) 잘먹고잘살았지. 레버런 문은 감옥을 찾아 들어가고 피눈물나는 비통한 생활을 한 거예요. 그거 사실이에요. 이 사실을 부정할 사람이 있어요?

그렇기때문에나는소련놈도못믿고, 일본놈도못믿고, 중국놈도못믿고, 미국놈도못믿고,어떤국가나종교도믿을수없는원수다 이거예요. 그러면 나 하나밖에 없는데, 여러분이 원수라고 하는레버런 문은 이제 시일이 가서 죽기 전에 이 일이 연장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내가 120세까지 살 것을 각오하고 나선 사람이에요. 지금도

97피곤하게 된다면 “가야 할 길이 멀다. 이놈의 다리야, 이놈의 팔아! 이자식아, 발이 땅에 붙기 전에는 가야 돼!” 하는 거예요. 그렇게 살아왔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레버런 문을 알게 되면, 눈물 없이 역사를 더듬어 볼수 없는 사실적 내용이 살아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되겠어요? 거기에 접하면, 죽으려던 사람이 죽으려고 하려야 할 수 없게끔 살아날 수 있는길이 있다 이거예요. 이 많은 사람들, 지금부터 20년 전에 이 판도만됐더라도 세상이 얼마나 좋아졌겠는가를 생각해 보라구요.해방권을 지상에 이루기 위한 것2013년 1월 13일까지 이게 이뤄지지 않으면 안되는 거예요. 이루어 가지고 레버런 문을 통해서 어떻게 해요? 거짓부모가 이렇게 해 놨으니 이것을 뒤집어 가지고 주인이 떠났던 모든 것을 어떻게 한다는거예요? 만민과 우주를 재창조한 실체권을 가지고 참부모가 하늘 앞에돌려줘야 돼요. 그렇게 돌려주는 그 즉석에서 개인 천국이 아니에요.천주 천국! 조상들까지 전부 다 천국 백성으로 등록할 수 있는 자주장의 자유천지, 통일된 지상.천상 행복의 왕권을 다시 그 즉석에서 전수받아야 됩니다. 그 과업이 남아 있어요.만약에 이것을 이 땅 위에서 못 하고 갈 때에는 천상에 가서 혁명이벌어질 거예요. 누구 때문에 이것을 못 했느냐 이거예요. 미국 때문에그랬으면 미국에서 간 모든 조상들에게 책임추궁을 할 거예요. 조상이잘못해서 열매를 못 맺히니 그거 누가 책임지느냐? 조상이 책임져야된다구요.내가 사실은 무서운 사람입니다. 내가 못 하는 일이 없어요. 운동을못 하나, 뭘 못 하나? 남이 10년 공부할 것을 3년 이내에 다 해치워요. 또 지독한 사람이에요. 한번 결심해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나 친척

98 누가 책임지느냐

들한테 보고했을 때 “안 됐다. ”하면, “안 됐는지, 됐는지 다 죽어봐라!나는 어리지만 20년, 30년, 50년, 60년 후에 다 죽어봐라. 내가 거짓말을 했는지 봐라. 여러분이 죽을 때 나라는 사람은 간판을 붙이고 천하에 존경받는 참부모의 이름, 네임 밸류를 가지고 자랑할 수 있는 시대가 올 텐데 그때 가서도 반대하겠느냐? ”이거예요. 천상세계에서 후회하고 통곡할 수 있는 비참상이 얼마나 비참하겠느냐 이거예요. 나는그거 보기 싫어하는 사람이에요.

하나님이 아담 해와에게 지옥 가라고 하면서 지옥에 거꾸로 꽂던 것과 마찬가지로 참부모가 자기 부모로부터 천하의 모든 사람들, 지금까지 아들딸로 태어난 사람들을 찾아서 구해 가지고 지옥에 갖다 꽂아버리고 불살라버리기 위한 것이 아니고 해방을 위한 것입니다. 아담 가정이 아니에요. 아담 나라가 아닙니다. 하늘땅 전체를 해방시키는 그기준의 해방권을 지상에 이루기 위한 것인데, 여기에 남아 있는 사람은 여지없이 자기 조상들이 다 처리해 버려요.

그래, 그 시간을 연장하고 싶지만 연장이 안 됩니다. 나도 그때가되면 가야 돼요. 천상세계에 가 가지고, 벼락이 떨어질 거예요. 하나님을 앞에 모시고 “갑시다. ”하는 거예요. 내가 가르칠 것을 다 가르쳐줬고, 모를 것이 없으니 이제 가 가지고 모르는 녀석들, 통일교회를 반대한 녀석들을 다 영계에 데려가서 딴 세계…. 딴 별나라예요. 지옥을 다시 만든다는 거예요. 여러분 축복받은 가정들이 책임을 못 하게 되면저나라에 낙원이 생기고, 지옥이 생겨나요.

타락한 지구성을 중심삼고 하나님 앞에 “아! 자비의 하나님이여, 전능의 하나님이여, 구세주여, 사랑의 하나님이여! ”하면 구해주던, 기도하면 무엇이든 용서해 주던 그런 하나님 자체가 용서할 수 없어요. 해결 지어야 돼요, 이거. 그냥 그대로 억만 년 계속해야 되겠어요? 잘라버리든, 그러지 않으면 하나님이 창조한 능력을 중심삼고 타락한 세계권을 가려버리고 다시 만들자고 레버런 문이 가서 주장할 거예요. “나

99이거 손 못 대겠습니다.” 하는 거라구요.그런 생각까지 하고 살아 나오는 거예요. 내가 조상의 자리에 가 가지고 여러분을 또다시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가정 몇 천대, 수백 대가 된 것을 지옥에 꽂아 넣는 그런 뭐라고 할까요? 양심이 미친 조상이 될 수 없는 거예요. 그러니 하나님한테 맡기는 거예요.나는 다 닫아버리고 새로운 세계를 짓자는 거예요. 그건 문제없습니다. 내가 미국 문화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에요. 미국 사람을 좋아하는것이 아니라구요. 하나님에게 남겨질, 인류역사에 남겨질 문화세계를꿈꾸고 살았으니 꿈의 현실화를 해야 하나님의 현실세계가 나오니 완성된 해방.석방된 지상.천상 아주, 오케이! 오케이는 뭐이라구요?「아주, 내 집!」*「오픈 킹덤(Open Kingdom)입니다.」네가 나보다더 잘 안다. 고맙구만! (웃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형제가 만나고 부모를 만나는 자리자, 그렇게 알고 레버런 문이 말한 것을 받아들이겠다는 사람들은손 들어 봐요. (모두 손을 듦) 반대할 사람은 손 들지 말라구요. 반대를 해야지! 질문해 보라구요. 열 개를 질문하면, 내가 백 개를 질문할텐데 말이에요. 내가 열 개를 대답하고 백 개를 질문하면, 그 질문에대답해야 돼요. 왜? 여기에 있는 말씀이에요. 그거 어디로 갈 거예요?답변을 못 할 것이 없어요. 의문이 없다구요.「댓스 라이트(That isright; 그렇습니다).」*응, 댓스 라이트? ‘댓스 라이트’도 오케이라고하는 거라구.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웃음)몇 천년, 몇 만년을 기다려 가지고 형제가 만나고 부모를 만나는 이자리입니다. 오색인종이 말이에요. 안 그래요? 이거 오색인종 아니에요? 이거 한 형제예요. (박수) 왜? 폴라 베어(polar bear; 백곰), 브라운 베어(brown bear; 불곰), 블랙 베어(black bear; 흑곰) 같은 사람

100 누가 책임지느냐

들이에요. (웃음)

무엇이 이렇게 만들었느냐? 자연적 기후예요. 기후가 만든 거예요.백인이라고 잘난 것이 뭐 있어요? 그건 폴라 베어 레이스(polar bearrace)예요. 노스 폴(North Pole; 북극)의 폴라 베어(polar bear)라구요. 눈도 새파랗고, 다 그런 거예요. 스칸디나비아반도와 영국은 해적들의 기지였다는 걸 알아요? 자랑할 게 없다는 거예요. (웃음)

자, 내가 일어서서 말하게 된다면 여러분이 다 도망가야 되기 때문에…. 그러기 전에 저것을 얘기해 줘요. 미안합니다. 박수 한번 하지요.(박수)「정말 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이제부터 영계에서 온 메시지를 봉독하겠는데요, 여러분께서 다 모두 목회자 생활을 했지만 영계에대해서 모르지 않습니까? 타락했기 때문에 우리 인간은 영계에 대해서모릅니다. 또 이런 말을 하기는 미안하지만, 각각 신학을 공부했지만영계에 대해서 가르쳐주는 교수가 없었을 것이고 그런 지도를 받아보지도 못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 앞에 앉아 계시는 참부모님께서는 영계를….」

저 사람도 반대한 사람이에요. 여러분과 똑같아요. 나은 게 없어요.고질통 중의 고질통이었는데 체험하니까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된 거예요. 여러분도 그렇게 알고, 듣고 믿고 가는 사람은 복을 더 받습니다.

(곽정환 회장이 영계메시지에 대한 소개를 하고 『하나님은 인류의부모』 ‘4대 성인, 어거스틴과 소크라테스의 영계해방식 축하메시지 ’훈독 시작; ……이렇게 저희 가정적 한을 풀어주신 분이 바로 참부모님이십니다. 그랬기 때문에 저는 이제부터 제가 참부모님으로부터 받았던 은사를 저만 받을 수 없기에 제가 교육해 왔던 많은 제자들에게널리 알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예요. 축복을 많이 해 주어야 돼요. 축복이 귀하다는 거예요.

(훈독 계속; ……하나님의 참사랑의 세계권을 중심해서 온 인류가

101

하나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박수) 자, 이제 노래나 하나 해요.「제가 노래합니까?」그래. 여기서 이러면, 종교가 화합하면 영계는점점점 어떻게 되겠어요? 일반 자기의 교회들이 합해서 지상에 재림해가지고 밀어대는 거예요.

여러분이 얼마만큼 바쁘게 하나되어 나가느냐 하는 것을 중심삼고하나님의 뜻이 영계에서 순식간에 뒤집어지는 거예요. 영계는 다 준비돼 있는데, 이 지상에서 갈래갈래 된 거예요. 가만 보면, 통일교회 교인들도 하나 안 돼 있는 거예요. 그게 큰일이에요.

자, 해봐요. (곽정환 회장 노래) (박수) 현진!「예.」노래 하나 해요,정신 들게. 미국 노래해 줘요. (현진님 노래) (박수) 형진! (형진님 노래) (박수) (선물 하사) (박수) 어머니가 이제 떠날 텐데 송별 노래하나 해요. (어머님 노래) (박수) (경배)「감사합니다.」(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