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불변?영원한 존재의 사랑은 모든 생명의 근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절대?불변?영원한 존재의 사랑은 모든 생명의 근본

참사랑이라고 하는 것이 무엇이냐? 하나님은 영원한 존재예요. 절대?불변?영원한 존재의 사랑은 모든 생명의 근본이 되는 것입니다. 생명이 연결되어 있어요. 그러니까 생명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절대로 참사랑이 필요해요, 안 해요?「필요합니다.」필요한 거라구요. 그러니까 참사랑을 가지는 데 있어서는 생명의 실체와 하나되는 거예요.

주체와 객체가 하나되면 동위권?동참권?상속권이 하나되는 거라구요. 아무리 동서남북으로 흩어지더라도 언제든지 하나될 수 있지요? 서로 멀어지더라도 안 떨어집니다. 여러분도 그렇지요? 여러분이 한국에 왔더라도 부모 형제들은 지리적인 거리를 초월해서 하나되어 있습니다.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더 가까워져요. 더욱 더 사랑이 깊어진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시공을 초월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 사랑을 가짐으로 해서 모든 것을 포괄, 통일합니다. 그러한 근본적인 힘을 가지는 것이 참사랑입니다. 참사랑은 우주적인 생명과 일체권을 이룹니다. 생명체는 사랑의 근본과 연결될 수밖에 없어요. 사랑이 연결되지 않으면 존재가 불가능합니다. 여러분도 그렇지요? 부모의 사랑, 어머니와 아버지의 사랑으로부터 생명이 연결되어 있지요? 남자와 여자가 부부를 이루어 하나되는 사랑에 의해서 혈통이 연결됩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혈통이 연결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사랑을 중심삼고 영원한 생명권을 연장시키기 위해서 하나되는 것이 부부라구요, 부부. 부부의 사랑은 횡적인 사랑이고, 부모의 사랑은 영원한 사랑으로 연결됩니다. 그것을 하나님의 참사랑에 연결시킴으로써 종적인 사랑에 연결되기 때문에 혈통이 계속되는 거예요, 혈통. 그 사랑과 혈통이 역사를 창조합니다. 그렇지요?

여러분이 일본 사람들이라면 일본 사람들의 최초의 조상인 남자와 여자의 생명을 결합시켜서 연결된 것을 혈통이라고 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생명이 필요해요, 혈통이 필요해요? 생명보다 사랑이 필요하다구요. 생명에 사랑을 플러스시켜서 혈통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모르면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누구든지 결혼이라고 하는 것을 생각하면, 그것은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구요. 조상이라든가 집안을 보는 거예요. 선한 조상들을 중심삼고 연결된 그러한 집안이라면, 그 집안은 세계와 통하는 것입니다. 일본을 넘어서 세계와 통한다구요. 그러니까 그러한 참사랑은 일본을 넘어서 세계와 통할 수 있는 동기가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일본이라는 관념이 있는 사랑은 세계와 통하지 않습니다. 일본을 초월할 수 있는 사랑이라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