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서 희생해야 더 큰 사랑의 자리에 갈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위해서 희생해야 더 큰 사랑의 자리에 갈 수 있어

사랑만이 영계와 육계를 하나 만든다는 것을 알겠어요?「예.」그것이 막연한 얘기가 아니에요. 남자 여자, 몸 마음이 하나되고, 부모도 자녀 중심삼고 주체 대상관계, 가정을 중심삼아 가지고 주체 대상관계, 나라도 나랏님을 중심삼고 주체 대상관계가 사랑으로 하나되게 돼 있어요. 전부 다 사랑만이 연결하게 되어 있지, 돈이고 지식이고 권력 가지고 안 되는 거예요.

그것(주체 대상관계)이 천지의 근본이기 때문에 그 같은 환경권 내에 들어가지 않으면 하나님을 만날 수 없어요. 그래서 모두 쌍쌍이 되어 있어요, 쌍쌍. 사랑하기 때문에 말이에요. 자! (훈독 계속)

부자지관계라는 것은 핏줄이 연결돼 있어요. 부부관계도 핏줄을 연결시키는 거예요. 그렇지요? 피를 연결시키는 거예요. 사랑도 주체 대상이 없으면 안 돼요. 남자 여자가 없으면 사랑이 없어요. 남자만 가지고 암만 천년 만년 정성을 들여도 사랑을 몰라요. 남자를 사랑의 주인 만들어 주는 것은 여자고, 여자를 사랑의 주인 만들어 주는 것은 남자예요.

부모에게 자식이 없으면 부모가 자식을 사랑할 수 있는 주인 자리를 영원히 못 가진다구요. 핏덩이 같은 아기를 낳아 가지고 길러 보기 때문에 그 아기로 말미암아 부모라는 사랑의 주인 자리를 갖게 되는 거예요.

그래서 아들딸이 귀한 거예요. 아들딸을 마음대로 두드려 패고 욕할 수 없다는 거예요. 자기를 사랑의 주인으로 만들기 때문에, 사랑의 주인을 만날 수 있으니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식을 끝까지 생명보다 사랑하면 지옥 안 갑니다. 남편을 위해서 생명을 버리면 지옥 안 갑니다. 부모도 자식을 위해서 생명을 버리면 지옥 안 간다는 거예요.

왜 그러냐 이거예요. 영계는 사랑으로 엮어진 세계이기 때문에 그런 사랑을 근본으로 해서 관계되어 있으니만큼 효자가 되고 충신이 되고 성인?성자가 되기 위해서 죽는 거예요.

국민은 나라를 위해서 희생하는 자리에 가야 큰 사랑의 자리에 가는 거예요. 나라의 사랑, 성인의 사랑, 하늘나라의 왕자 왕녀의 사랑, 성자의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위하고 사모하고 생명까지도 바치려고 하기 때문에 사랑의 근본으로 엮어진, 사랑의 환경으로 이루어진 그 세계의 중심 자리에 가는 거라구요. 이거 이론적이에요. 막연하지 않아요. 영계에 가 보라는 거예요, 선생님 말이 거짓말인가. 그것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근본문제예요, 이게.

그렇기 때문에 사랑하는 자리는 절대?유일?불변?영원이에요. 개새끼처럼 아무렇게나 사랑할 수 없어요. 하나님을 뒤에다 놓고 하나님 몰래 하는 것은 강도이고 도적놈이라는 거예요.

여자들, 교코도 왔구만. 교코도 성격이 화통해 가지고 남편 부려먹으려고 할 거라구. *게이코야, 교코야?「게이코입니다.」게이코는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미국 사람들도 마음대로 부려먹으려고 한다구. 그런 성격은 안 돼! 전체의 모범이 되어야 하는 거야. 자기를 중심삼고 모범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전체의 중심이 되려고 생각하기 쉽다구. 그래서 남자도 똑같은 성격이면 벌써 이혼했을 거라구.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자! (훈독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