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종교는 하나님의 심정을 향하여 가는 종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5권 PDF전문보기

참된 종교는 하나님의 심정을 향하여 가는 종교

그러면 참된 종교가 무엇이냐? 하나님의 심정을 향하여 갈 수 있는 종교입니다. 남자를 대한 심정의 길은 하나밖에 없는 겁니다. 여자를 대한 심정의 길은 하나밖에 없는 겁니다. 남자와 여자를 통해 갈 수 있는 심정의 길은 둘일 수 없습니다. 하나입니다, 하나. 그것이 공식화된 하나의 법에 의해 가지고 자동적인 번식이 벌어지는 겁니다.

나무면 나무가 자연스럽게 자라 가지고 가지를 중심삼고 커가는 거와 마찬가지로 그러한 길을 갖춘 가정의 편성이 종족의 출발이요, 종족의 편성이 민족의 출발이요, 민족의 편성이 국가의 출발이요, 국가의 편성이 세계의 출발로 자동적으로 이것이 연이어 나간다 이거예요. 천국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예요. 이러한 세계에 살다가 지상에 하나의 종착점을 남기고 새로운 다리를 거쳐 가지고 피안의 세계에 연결되는 길이 인생 행로인 것입니다.

이 백 년 시대, 잠깐밖에 안 되는 이 지상세계와 영원한 세계는 하나의 교차되는 교차로를 중심삼은 브리지(bridge;다리)를 거치는 거예요. 그 브리지가 무엇이냐? 그 브리지를 통할 수 있는 정도의 길이 무엇이냐 하면 사랑입니다. 사랑만은 어떤 침해도 받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것은 출발과 더불어 이 브리지가 아무리 액시스(axis;축)를 거치더라도 액시스, 이 센터를 거쳐갈 수 있는 것은 사랑의 정도가 아닐 수 없다는 거 예요.

그렇기 때문에 지상세계가 타락했을망정 하늘이 바라보는, 이 인류를 통하여 종교를 세워 찾아 나오는, 하나님만이 가져 나오는 사랑의 정도의 길은 구김살이 있을 수 없습니다. 언제나 전부 다 바른길이다 이거예요. 역사가 아무리 뒤넘이치더라도, 변천하고 교체되어도, 상하가 교체되는 일이 있더라도 그 센터를 통할 수 있는 길은 그거 하나밖에 없어요. 그러지 않고는 하나님은 완전한 하나님의 행사를 할 수 없다 이거예요. 그것이 그릇되었다면 이 정도의 입장에 선 하나님의 권한을 가질 수 없다고 보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게 이론적 결론이예요.

그러한 길을 거쳐오기 때문에, 아무리 복잡다단한 환경을 거쳐오더라도 이 종교 배후를 중심삼은 인격의 완성자를 중심삼은 심정적 방향은 고착되어 있다 이거예요. 하나님의 사랑으로써 가야 할 하나의 심정적 방향은, 개인들이 가야 할 그 방향은 둘이 아니고 하나예요.

남자면 남자가 가야 할 그 방향도 하나요, 여자면 여자가 가야 할 방향도 하나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묶어져야 할 그 초점이 자동적으로 확대되면 그 초점이 연결되어 가지고 하나님의 정도와 일치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남자와 여자가 갖춘 가정적 사랑의 결착점입니다.

그런데 그런 결착점이 어디 있느냐 이거예요. 제멋대로 되어 가지고 결착점이 360도에 제멋대로 되어 있다 이거예요. 제멋대로 방향을 갖추고 있다 그 말이예요. 그러니 아무리 이상을 그려간들 그 결착점의 기준을 발견하지 않는 한 이상세계의 구현과, 이상세계의 실제 현현은 불가능합니다. 이상세계에 있어서의 생활권을 주도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으로서 본연의 심정이 하나님의 정도의 심정에 귀착될 수 있는 한 점을 찾아야 됩니다. 남자면 남자가 가야 할 그 한 점을 찾아야 되고, 여자면 여자가 가야 할 그 한 점을 찾아야 됩니다. 그것에 귀착되어 가지고 거기에서 연장된 가정적 사랑, 부부의 사랑을 중심삼은 결착점이 다르다 이겁니다. 다르지만 그 결착점은 하나님의 본래의 정도의 길과, 사랑의 길과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 포인트가 달라져서는 안 돼요.

그 점에 접촉하기 위해서 남자와 여자를 만들어 가지고 가정적 부부의 사랑을 설정한 겁니다. 그러므로 부부의 사랑은 반드시 이 선상에 일치되어야 됩니다. 그러한 가정이 오늘날 있겠느냐? 이게 문제예요. 있느냐? 그거 생각해 봐요. 있다고 생각해요? 더더구나 타락 안 되었다면 모르지만 타락된 역사의 출발을 인정해 놓고, 지금까지 혼란된 세계상을 앞에 놓고 그런 기준을 가졌다고 말할 사람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이론적인 모순이라구요. 그러니까 여기에서 하늘은 새로운 역사를 제시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