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베디아 수련은 세계에 영향을 미치겠다고 모인 자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벨베디아 수련은 세계에 영향을 미치겠다고 모인 자리

정신적인 분야에서 세계의 어떤 분야든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준다는 주체사상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느냐 하면, 신념에서 나옵니다. 이 신념이라는 것은 이론적인 체제를 갖춘 이념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판적인 관점에서 볼 때에, 우리가 서 있는 자리가 얼마나 위대한 자리인가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자, 그렇다고 해서, 생각만 하고 말만 하는 사람이 되어 가지고 되겠느냐 이거예요. '그거 좋다' 하는 지금까지의 강력한 사상이라든가, 그런 생각은 좋지만 그것을 어떻게 실천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외적인 면에서 여기의 대등 이상의 기준을 만들어야 현실세계를 소화시켜 가지고 발전이 시작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교회도 하지 못하는 훈련을 우리는 해야 됩니다. 공산당이 하지 못하는 것도 해야 됩니다. 어떠한 지식인들이나 어떠한 철학자가 하지 못하는 것도 우리는 실천한다 이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기성교회는 우리를 무서워하는 것입니다. 조그마한 아가씨가 한 동네에 가도 그 동네의 사람 전부가 그 아가씨를 기억하고, 전부가 예수를 믿는 기독교 촌이라도 우리 아가씨 하나 때문에 문제가 벌어진다 이거예요. 공산당 조직하에 있는 곳에도 우리 사람이 한 사람 갔다면 그 한 사람을 문제시해 가지고 총동원하여 그를 공격한다구요. 그 다음에 지식인들이나 혹은 이론적인 사람들이 있으면 그들이 우리의 분야를 침범해 가지고 공격하고 있다구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이미 세계적인 기반을 닦고 있고, 그러한 실적 기반 위에 서 있다는 것을 증거할 수 있는 내용을 갖고 있다구요. 국제 적인 공산당이 지금 우리를 무서워합니다. 지금 공산당이 제일 무서워하고 제일 곤란해하는 자가 누구냐 하면, 여기에 서 있는 레버런 문이다 이거예요. 기성교회도 소식통으로 다 들어 보면 빌리 그래함까지도 문제시하고 있고, 전부 다 '레버런 문, 이 양반 때문에 큰일났다' 하는 거예요.

왜 그러냐? 3년 내에 미국 전역을 휩쓸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양키 스타디움에서 50만 이상 집회했다 할 때 보라구요. 그러면 기독교에서도 '아이구…' 한다구요. (웃음) 그렇다고 내가 눈이 열 개 있는 것도 아니고 손발이 더 많은 것도 아니고 다 마찬가지예요. 그런데 무엇 때문에, 무엇 때문에…. 무엇인지 모르는 걸 갖고 있다구요. 무엇인지 모르는. 그것은 우연히 된 게 아니예요. 우연히 된 게 아니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이 이 미국의 청년 사회에 있어서 쓰레기들이 아니냐구요. 전세계의 통일교회 청년은 다 그런 기준에 있는 사람들이 아니냐 이거예요.

공산당도 지금 우리를 무서워하고 있고, 앞으로 미국의 언론계가 우리에 대해서 위협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이것은 아시아의 일본 같은 데에선 이미 증거된 사실이라고요. 이론적인 면에서 공산당이나 누구든지 통일교회의 사상을 당할 수 없다 하는 것이 아시아의 일본 같은 나라에서는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들이 대학을 나오고 대학원을 나오고 학박사가 되면 뭘할 거예요. 그것은 지극히 조그마한 분야밖에 안 된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이런 관점에서 보게 된다면 이야말로 인간으로 태어나서 한번 할 만한 일이예요. 내가 오늘날 이러한 무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는 사실, 이러한 사상을 가지고 앞으로 지도자가 되어서 세계에 영향을 미치겠다고 모여 왔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에, 이 벨베디아에서의 수련이 얼마나 위대한가 하는 것을 느껴야 되는 것이라구요.